[천지일보=강은영 기자]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3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7.31
[천지일보=강은영 기자]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3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7.31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과 다를 바 없다”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이 1일 ‘드루킹’ 일당과 문재인 대선 후보 캠프와의 연루 정황이 특검 수사로 드러나는 것과 관련해 “드루킹 일당과 문재인 대선 캠프가 완벽한 ‘원팀(One Team)’이었음이 밝혀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김경수 경남지사가 드루킹 김동원씨에게 요청한 재벌개혁 방안 관련 자료가 문재인 당시 대선 후보의 ‘재벌적폐 청산, 진정한 시장경제로 가는 길’이란 제목의 연설로 이어졌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드루킹이 전달한 재벌개혁방안에 개성공단에 대기업의 투자를 활성화 시키겠다는 ‘개성공단 2000만평 개발 정책’도 포함되었다고 한다”며 “드루킹이 개성공단 관련 문건을 전달한 지 이틀 뒤 문재인 당시 후보는 ‘정권 교체를 이루면 개성공단을 2000만 평까지 확장하겠다’라고 밝혔고 실제 대선공약에 반영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 수석대변인은 “사실이라면 드루킹의 제안이 김경수 지사를 거쳐 당시 문재인 후보 연설 및 공약에 반영된 것과 최순실과 정호성, 박근혜 전 대통령으로 이어진 국정농단과 본질적으로 다를 것이 없다”고 비판했다. 

특히 드루킹과의 관계에 대해 밀접하지 않은 것처럼 주장해온 김 지사를 겨냥해 “재벌개혁, 개성공단 2000만평 확대 등 핵심공약과 총영사 자리를 상의했던 밀접한 관계였음이 드러나고 있다”고 반박했다. 

또한 드루킹이 보낸 메시지에 김 지사가 의례적 인사만 했다고 밝혔던 이주민 서울지방경찰청장에 대해 “중대한 사건의 수사에서 직무유기를 한 이주민 청장은 특검 수사 대상”이라며 “수사대상이 경찰수뇌부의 일원인 것은 옳지 않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주민 청장을 즉각 해임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아울러 특검이 김 지사를 피의자로 전환한 데 대해 “전국민적인 관심이 비등하고 있다”면서 특검 기간을 연장해서라도 국민적 의혹을 철저히 파헤쳐야 한다고 주문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