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러시아 월드컵 16강전에서 콜롬비아의 윌마르 바리오스(왼쪽)와 맞붙은 영국의 해리 맥과이어. (출처: 뉴시스)
2018년 러시아 월드컵 16강전에서 콜롬비아의 윌마르 바리오스(왼쪽)와 맞붙은 영국의 해리 맥과이어.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강태우 기자] 콜롬비아와 잉글랜드가 득점 없이 전반을 마쳤다.

4일 새벽 3시(한국 시간) 러시아 스파르타크 스타디움에서 콜롬비아와 잉글랜드는 킥오프한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16강전에서 0-0으로 전반을 마쳤다. 이 경기에서 승리한 팀은 스웨덴과 맞대결을 펼쳤다.

콜롬비아는 잉글랜드를 상대로 팔카오가 공격수로 나서고 퀸테로와 과르다도가 공격을 이끌었다. 레르마, 산체스, 바리오스는 중원을 구성했고 모지카, 산체스, 미나, 아리아스는 수비를 맡았다. 골문은 오스피나가 지켰다.

잉글랜드는 케인과 스털링이 공격수로 출전했고 린가드, 헨더슨, 알리가 허리진을 구축했다. 영과 트리피에르가 측면에서 활약했고 맥과이어, 스톤스, 워커는 수비를 책임졌다. 골키퍼는 픽포드가 출전했다.

경기 초반 잉글랜드가 좋은 위치에서 프리킥을 얻었다. 스털링이 꺾는 동작에서 미나가 태클을 시도했고 팔에 닿았다. 이를 영이 직접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오스피나가 쳐냈다.

잉글랜드는 전반 6분 영이 때린 오른발 슈팅이 골키퍼 오스피나에 막혔다. 양팀은 전반전 동안 상대 수비 공략에 어려움을 겪은 가운데 신경전도 펼쳐졌다.

콜롬비아는 전반 38분 프리킥 상황에서 바리오스가 잉글랜드 헤더슨의 가슴을 머리로 가격해 경고를 받기도 했다.

콜롬비아는 전반전 인저리타임 퀸테로가 페널티지역 정면에서 때린 왼발 슈팅이 골키퍼 정면으로 향한 것이 이날 경기 첫 유효슈팅이었고 양팀은 맞대결에서 팽팽한 승부를 펼쳤지만 0-0으로 전반을 마쳤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