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민 전 대한항공 전무. (출처: 연합뉴스)
조현민 전 대한항공 전무.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물벼락 갑질’ 논란을 불러일으킨 조현민(35) 전 대한항공 광고담당 전무가 1일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게 된다. 경찰은 조 전 전무를 상대로 폭행과 업무방해 혐의 등을 추궁할 방침이다.

이주민 서울지방경찰청장은 지난달 30일 기자간담회에서 “현재까지는 폭행과 위력에 의한 업무방해 혐의를 적용하고 있다”며 “특수폭행과 관련한 부분은 더 조사해봐야 한다”고 밝혔다.

조 전 전무는 지난달 16일 대한항공 본사에서 질문에 제대로 답을 하지 못한 A광고업체 팀장 B씨에게 유리컵을 던지고, 종이컵에 든 매실 음료를 참석자들을 향해 뿌린 혐의를 받고 있다.

또 경찰은 조 전 전무의 폭언·폭행으로 회의가 10여분 만에 중단된 것이 업무방해에 해당하는지, 유리컵을 사람을 향해 던졌는지(특수폭행)도 조사를 통해 확인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경찰은 당시 회의 참석자들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진술이 엇갈리는 부분이 있어 조 전 전무를 상대로 사실관계를 추가로 파악할 필요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경찰은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 부인 이명희(69) 일우재단 이사장의 ‘갑질’ 의혹에 관련해서도 내사를 진행하고 있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이 이사장이 ‘갑질’ 폭언·폭행 등을 일삼았다는 폭로가 이어지자 지난 23일부터 내사를 진행해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