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남북 정상회담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리설주 여사가 동행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출처: 뉴시스)
27일 남북 정상회담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리설주 여사가 동행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출처: 뉴시스)

남북정상회담, 오전과 오후 2차례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7일 판문점 남측 지역에서 열리는 남북정상회담에 참석하기 위해 평양을 출발한 것으로 전해졌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조선노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신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 영도자 김정은 동지께서 판문점 남측지역에서 열리는 역사적인 북남 수뇌상봉과 회담을 위하여 4월 27일 새벽 평양을 출발하시었다”고 보도했다.

통신은 또 “김정은 동지께서는 문재인 대통령과 북남관계를 개선하고 조선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을 이룩하는 데서 나서는 제반 문제들에 대하여 허심탄회하게 논의하시게 된다”고 했다.

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이날 오전 판문점 남측 지역 평화의 집에서 오전과 오후 두 차례 정상회담을 갖는다. 오전엔 각자가 생각하는 의제와 입장을 내놓은 뒤, 오후 회담에서 합의 도출을 시도한다. 회담을 모두 마치면 합의문 서명과 발표가 이어진다. 두 정상의 첫 조우 지점은 오전 9시 30분 김 위원장이 통과하는 군사분계선(MDL)이다. 북한 최고 지도자가 우리 땅을 밟는 것은 역사상 최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