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가 22일 공무원 선거중립 결의대회 개최했다.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3.22
안산시가 22일 공무원 선거중립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3.22

-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대비 선거중립 의무 준수 및 공명선거 실천 다짐

[천지일보 안사=김정자 기자] 경기 안산시는 오는 6월 13일에 있을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공무원 선거중립 결의대회를 22일 개최했다.

안산시 소속 공무원 230여명은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 선거중립 결의를 통해 공무원의 선거관여 행위를 근절하고 각종 선거사무를 공정하고 완벽하게 추진할 것을 다짐했다.

주요 결의내용은 ▲선거에 있어 지위를 이용한 부당한 영향력 행사 금지 ▲특정 정당이나 후보자 업적 홍보 및 선거운동 기획 참여 금지 ▲인터넷 또는 SNS를 이용한 선거운동 관여 금지 ▲공직선거법 준수 철저 등이다.

시 관계자는 “깨끗하고 공정한 지방선거가 치러질 수 있도록 공무원의 엄정한 선거 중립과 차질 없는 선거사무 수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지난 2월초에 본청 및 사업소 6급 이상 과장, 팀장들을 대상으로 공무원의 선거관여행위 금지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