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군포시 지역위원회가 20일 김윤주 군포시장에 대한 검찰 수사를 지방선거를 앞두고 압박하기 위한 ‘표적 수사’로 규정하고 즉각 중단하라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3.20
바른미래당 군포시 지역위원회가 20일 김윤주 군포시장에 대한 검찰 수사를 지방선거를 앞두고 압박하기 위한 ‘표적 수사’로 규정하고 즉각 중단하라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3.20

“바른미래당 단체장 겨냥 표적 수사 중단해야”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바른미래당 군포시 지역위원회가 20일 김윤주 군포시장에 대한 검찰 수사를 지방선거를 앞두고 압박하기 위한 ‘표적 수사’로 규정하고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지역위는 이날 성명서를 내고 “수원지검은 그동안의 수사에서 이미 구속된 피의자의 일방적인 주장을 근거로 정무직 공무원에 대해 뇌물을 수수했다는 혐의로 체포영장을 신청한 바 있고, 법원이 체포영장을 기각하자 성실히 수사에 임했던 공무원을 ‘도주 및 증거를 인멸할 가능성이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한 것은 물론, 가족들의 면회까지 금지시키면서까지 무리한 수사를 지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검찰은 수사 초기 관련 공무원의 뇌물수수 혐의를 입증하기 위해 군포시청으로부터 CCTV를 제출받아 면밀히 검토했지만 뇌물을 수수한 정황 및 증거를 찾아내지 못하자 지난 2013년에 사용승인이 난 지샘병원 인허가 관련 서류까지 제출을 요구한 것만 보아도 이번 사건이 김윤주 군포시장을 겨냥한 표적수사라는 것을 알 수 있다”고 주장했다.

앞서 검찰은 군포시청이 지난 2015~2017년 발주한 관급 공사에서 브로커를 통해 업체로부터 수천만원의 뇌물을 받은 혐의(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로 비서실장 A씨를 지난 14일 구속했다. 또한 공사 브로커 3명을 알선수재 혐의로 구속하고, 지난 5일에는 군포시청 비서실장실과 공사 관련 부서 등을 압수수색했다.

이에 대해 지역위는 지방선거 국면에서 바른미래당 소속인 김 시장을 견제하고 음해하기 위한 정치적 의도가 깔린 기획수사라는 입장이다.

지역위는 “이번 사건이 불거지자 몇몇 집권여당 군포시장 예비후보들은 기다렸다는 듯 바른미래당 소속 현직 군포시장의 사퇴를 요구하고, 비이성적, 비상식적 비난과 음해를 하고 있어 시정 운영에 막대한 피해를 주고 있다”며 “국가적으로 엄중한 시기에 책임 있는 공당의 후보들이 사실 확인 절차도 거치지 않고  군포시장을 비난하고, 사퇴를 촉구하고 나선 것만 보아도 정치적 의도가 깔려 있는 기획된 수사로 규정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지역위는 특히 “특히 야당 단체장에 대한 탄압은 군포시뿐만은 아니다. 지난 3월 17일, 검찰은 자유한국당 소속 김기현 울산시장과 비서실을 전격적으로 압수수색 했다는 소식도 있다. 자유한국당 사천시장 예비후보와 경남과 강원도 모 단체장에 대해서도 비리의혹을 제기하며 수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면서 “지방선거를 앞두고 비리의혹 수사라는 명분 아래 전국적으로 자행되고 있는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검찰의 표적수사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더불어민주당 군포시장 예비후보들의 후안무치한 정치공세도 중단할 것을 거듭 촉구하며, 거짓 선전·선동에 대해서는 법적 절차에 따라 엄중 대응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