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가운데)이 1일 오전 ‘2017년 올해의 의인’으로 선정된 시민들과 함께 북한산 사모바위를 등반해 떠오르는 태양을 맞이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뒷줄 가운데)이 1일 오전 ‘2017년 올해의 의인’으로 선정된 시민들과 함께 북한산 사모바위를 등반해 떠오르는 태양을 맞이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산행 후 관저에서 떡국 조찬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새해 첫날인 1일 사회 의인(義人)들과 함께하는 해맞이 산행으로 무술년(戊戌年) 첫 일정을 시작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6시 30분부터 9시 10분까지 청와대가 선정한 ‘2017년을 빛낸 의인’ 6명과 함께 북한산을 산행했다.

앞서 청와대는 경찰청·소방본부 등 각 기관으로부터 2017년을 빛낸 의인을 추천받았다. 이 중 최현호·박노주·박정현씨와 김지수·성준용·최태준 학생 등 6명이 선정돼 문 대통령과 함께 산행을 하게 됐다.

최현호씨는 지난해 7월 폭우로 침수된 광주 광산구 한 지하차도의 차량에 갇힌 일가족 4명을 직접 구조했다. 박정현씨는 부상을 무릅쓰고 성폭행 위기에 처해 있는 여성을 구조했다.

강원체고 수영부의 김지수·성준용·최태준 학생은 차량 1대가 강에 가라앉는 사고 현장에서 20m를 헤엄쳐 들어가 운전자를 구조했다.

문 대통령은 이들과 함께 북한산 사모바위에서 해돋이를 감상했다. 이어 새해 인사와 덕담을 나눈 뒤 청와대 관저로 초청해 떡국 조찬을 함께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북한산 정산에서 등산 중이던 국민의당 손학규 고문과 우연히 마주친 것으로 알려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