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이 4일 거창대학 대강강에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제공: 경남도) ⓒ천지일보(뉴스천지) 2017.12.4
경남도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이 4일 거창대학 대강에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제공: 경남도) ⓒ천지일보(뉴스천지) 2017.12.4

한경호 “창의적, 주체적, 능동적인 인재상 강조”

[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경남도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이 4일 거창대학 대강당에서 대학 재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재상’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창의적 인재 육성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도정발전에 핵심적 역할을 할 인재상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립 거창대학은 지역 균형발전과 창의적인 전문기술인 양성을 위해 1996년 남해대학과 함께 전국 최초로 설립한 도립대학이다.

개교 이래 취업 중심의 특성화 교육을 선도해 신입생 충원율, 졸업생 취업률, 국비 공모사업 선정, 교육부 대학구조개혁평가 등 여러 분야에서 전국 최우수 전문대학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경호 권한대행은 자신의 학창시절과 32년간의 공직생활의 경험을 소개하면서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창의적인 사고가 중요하다. 대학 시스템도 일방적인 주입식 교육이 아닌 개개인의 창의성을 길러주는 교육 패러다임으로 전환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대학 시절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인생의 많은 것이 좌우된다. 인생의 목표를 설정하고 자신의 역량을 꾸준히 키워 나가길 바란다”며 “도에서도 거창대학이 학생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고 명문대학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