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에서 시행하는 ‘공인자격증’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정학동)은 2018년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시험에 대비 중인 수험생들을 위한 강의를 대대적으로 오픈했다고 밝혔다.

온라인 강의 과정은 수험생의 필요에 따라 여러 종류로 구성됐다. 합격할 때까지 무제한 수강할 수 있는 ‘2018 평생회원반’, 2019년 시험일까지 수강가능한 ‘더블찬스반’, 2018년 시험에 합격시 환급받을 수 있는 ‘2018 환급+연장합격반’ 등이다.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자격증은 경찰공무원 채용 시 가산점 4점, 도로교통공단 채용시 가산점 5점, 교통관련업체 상위 직급 승진 기회, 국영기업체 등 정부산하기관 등 채용우대, 사설 감정소 개업 등 쓰임이 다양하다.

에듀윌 도로교통사고감정사 과정은 2018년 시험에 대비해 11월 기본이론 최신강의를 제공중이며, 12월에는 핵심문제풀이 최신강의도 업데이트 하겠다는 방침이다.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자격증 시험은 1차와 2차로 치러지며, 1차 과목은 도로교통관련법규, 교통사고조사론, 교통사고재현론, 차량운동학으로 구성돼 있다. 2차 과목은 교통사고조사분석서 작성 및 재현실무 1과목이다.

한편 도로교통사고감정사는 앞으로 수요가 증가하면서 퇴직을 앞둔 교통경찰관이나 보험 및 자동차관련 종사자들이 대거 자격을 취득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전망은 법무사나 감정평가사, 손해사정사, 세무사, 회계사처럼 고소득 전문직종으로 각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도로교통사고감정사는 도로교통공단에서 시행하는 공인자격증으로 교통사고 원인을 체계적으로 조사, 분석하여 교통사고 발생 원인을 규명하는 역할을 하는 전문직이다. 도로교통공단이나 경찰공무원 채용 시 가산점이 주어진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