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정승가 공동체구현과 종단개혁 연석회의(연석회의)’와 같은 목소리를 내는 조계종적폐청산시민연대가 10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조계종 총무원장 선거 기호 1번 설정스님의 의혹들에 대해 해명을 촉구하고 있다. 앞서 설정스님 측은 학력, 재산, 은처자 의혹 등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일축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연석회의 17일 성명서 발표

[천지일보=이지솔 인턴기자] ‘청정승가 공동체구현과 종단개혁 연석회의(연석회의)’가 제35대 총무원장에 당선돼 원로회의의 인준 절차를 하루 남겨 놓고 있는 설정스님에게 제기되고 있는 의혹들에 대해 해명할 것을 촉구했다.

연석회의는 17일 성명을 통해 설정스님에게 “종단의 대표자인 총무원장으로서의 소임을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서는 제기되고 있는 재산·은처자 의혹 등을 해소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설정스님은 지난 12일 총무원장 당선 직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총무원장 선거기간 제기된 의혹에 대해 “사부대중께서 가졌던 의혹들과 지적하신 여러 문제를 그냥 두고 종단 운영을 할 수는 없다”며 “어떤 방법으로든 깔끔하게 소명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연석회의는 “선거 이후 모든 의혹이 즉각 해명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으나, 원로회의 인준을 하루 앞두고도 아직도 문제를 바로 잡기 위한 아무런 해명도 나오지 않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이들은 “설정스님은 재산 의혹과 1999년 조카가 설정스님을 상대로 친자확인을 구하는 소송을 제기했던바 호적상 조카와 설정스님과의 관계에 대해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한다”고 요구했다.

‘청정승가 공동체 구현과 종단개혁 연석회의’는 한국불교의 위기를 초래하는 대한불교조계종의 적폐를 청산하고, 청정승가공동체 회복을 통해 한국불교를 새롭게 할 목적으로 전국선원수좌회, 실천불교전국승가회 등 승가단체와 불교환경연대, 바른불교재가모임, 신대승네트워크, 정의평화불교연대, 참여불교재가연대, 총무원장직선실현대중공사 등 불교시민사회단체 등이 함께 하고 있는 연대단체이다.

청정승가 공동체 구현과 종단개혁 연석회의의 공동대표는 월암(전국선원수좌회 의장), 시공(실천불교전국승가회 상임대표), 법일(불교환경연대 상임대표), 법안(실천불교전국승가회 명예대표), 일문(실천불교전국승가회 공동대표), 허정(총무원장 직선실현 대중공사 대변인), 박광서(종교자유정책연구원 고문), 이도흠(정의평화불교연대 상임대표), 임지연(바른불교재가모임 상임대표) 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