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27일 오후 안철수 신임 당대표가 수락 연설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국민의당 안철수 새 대표가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임시전국당원대표자대회에서 새 대표로 선출됐다.

안 대표는 “우리는 실천적 중도개혁정당이라는 분명한 정체성을 확립해갈 것”이라며 “안타까운 일에는 국민보다 먼저 아파하고, 국민이 대부분이 환호할 때야 기쁨을 공유하는 그런 정당이 실천중도정당”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안 대표는 창당 초심으로 돌아가겠다며 “광야에서 쓰러져 죽을 수 있다는 결연한 심정으로 제2창당의 길, 단단한 대안야당의 길에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의당은 유능한 야당이 돼야 한다. 늘 스스로를 새롭게 하고 해법을 찾는 대안야당이 되지 못한다면 우리에게는 설자리가 없다”며 “오직 민생과 국익만을 판단 기준으로 삼아 국민을 편 가르고 나라를 약하게 하는 일이라면 강력하게 저지하는 야당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먼저 당의 시스템을 제대로 정비하겠다. 정당 혁신”이라며 “역동적인 정당, 시도당 등 뿌리가 튼튼한 정당으로 변모시키겠다. 평당원의 의견이 당무에 폭넓게 반영되는 소통의 정당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 “시도당과 함께 삶의 현장에서 열심히 살아온 인재들을 찾겠다”면서 “이분과 함께 중도개혁정당의 가치를 공유하며 함께 길을 만들어 갈 것이다. 당내의 젊고 도덕적인 인사들에게 많은 기회를 부여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안 대표는 선거법개정과 개헌에 당력을 쏟겠다면서 “다당제 민주주의는 국민의당이 서 있는 정치적 기반이고 막 싹이 핀 한국정치의 소중한 자산이다. 다당제 민주주의가 지방자치에도 확실히 실시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내년 지방선거에서 기필코 승리하겠다. 반드시 이기겠다. 국민의 사랑을 받는 중도개혁정당으로 우뚝 서겠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