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오후 국회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실에서 적폐청산위원회 제1차 회의가 열리고 있다. 왼쪽부터 김영진 의원, 표창원 의원, 백혜련 의원, 박범계 위원장, 추미애(가운데) 대표, 김병기 의원, 송기헌 의원, 김종민 의원, 박주민 의원. ⓒ천지일보(뉴스천지)

“철저한 진실 규명, 제도적 대안 필요”

[천지일보=김정필 인턴기자]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17일 “적폐세력들이 완강하게 적폐청산에 대항하고 있다”면서 “적폐청산을 마치 독단·독선 또는 정치보복이라고 억지를 부리기도 한다”고 밝혔다.

추 대표는 이날 국회 본청에서 열린 적폐청산위원회 제1차 회의에 참석해 “적폐청산 없는 나라다운 나라 건설은 사상누각이 될 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적폐청산에 대한 국민적 요구의 본질은 그 어떤 정권이 들어서더라도 다시는 그와 같은 잘못된 일들이 되풀이 되지 않도록 철저히 진실은 규명하고 그에 따른 제도적 대안을 만들어 달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추 대표는 “정경유착으로 사금고를 채우고 블랙리스트로 정치보복을 일삼았던 국정농단의 잔재들을 일소하게 될 것”이라며 “지난해 국정감사에서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의 전모가 밝혀졌다. 올해 정기국회에서는 법·제도적 개혁의 토대를 만들어 가야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그는 “적폐청산위원회는 새로운 대한민국의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민주당은 법과 정의를 잣대로 소신 있게 과거의 잘못을 바로 잡아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