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공: 인크루트)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공공기관은 고용안정성과 대기업에 버금가는 복지 및 근무환경으로 취준생에게 희망 직장으로 꼽힌다. 더욱이 올 상반기 공공기관 신규채용이 당초 발표했던 수치에 못 미쳐 하반기 일자리가 확충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 이광석)가 공공기관 및 공기업 입사를 희망하는 취준생을 위해 해당 채용 소식을 소개했다.

◆기초과학연구원

기초과학연구원에서 제2017-1회 기술직 우수인재를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기술직이다. 선발분야는 ▲초전도 가속관 표면처리 공정관리 및 수행 ▲희귀동위 원소 빔을 이용한 핵과학 실험용 검출장치 개발 ▲가속 및 활용장치 설치/조립/시운전 계획 수립 및 관리 ▲중이온가속기 건립공사 설계·시공 건설사업관리 관리감독 ▲품질보증 및 품질관리시스템 구축·운영 등 총 5개 분야다. 지원자격은 국가공무원법 제33조의 결격사유가 없는 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병역필 또는 면제자 등의 기본자격요건을 갖췄다면 지원 가능하다. 특별히 신입직에 한해서는 공인영어시험 성적(TOEIC 700점, TOEFL(IBT) 79점 등)을 요구한다. ‘중이온가속기 건립공사 설계·시공 건설사업관리 관리감독’ 분야와 ‘품질보증 및 품질관리시스템 구축·운영’ 분야의 지원자에게는 기술사, 기사, 산업기사의 자격증을 별도로 요구한다. 자세한 자격요건 및 우대사항은 인크루트 홈페이지 내 기초과학연구원 채용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채용은 서류전형>필기전형>면접전형>기타검증>시보임용 순으로 진행되며, 오는 14일(월)까지 기초과학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지원받는다.

◆워터웨이플러스

워터웨이플러스에서 정규직을 채용한다. 모집은 고객·회계 관리, 전기·시설, 학예·행정 부문에서 진행된다. 고객·회계 관리는 마리나 사업 부서의 소속으로 고객응대 및 고객 유치관리, 매출관리 및 정산 등의 회계업무를 담당한다. 학력 및 경력은 불문하며, 재무·회계 관련 자격 보유자의 경우 우대한다. 전기·시설은 시설안전 부서 소속으로 아라뱃길 친수시설 점검정비, 설비유지관리 등을 담당하며, 전기 및 시설관리 관련 경력 3년 이상 혹은 관련분야 자격증을 소지한 자의 경우 지원 가능하다. 학예·행정은 강문화 본부 소속으로 담당업무는 문화관 전시, 교육프로그램기획 및 진행 등 문화관 운영 및 행정업무 전반이며, 별도의 자격은 불문하나 학예사 자격증 소지자, 미술관 및 문화재단 등 유관업종 경력자에게 가점을 부여한다. 채용은 서류전형>면접전형>최종합격자발표 순으로 진행되며, 오는 15일(화)까지 인크루트 홈페이지를 통해서 접수 가능하다.

◆한국통신학회

한국통신학회에서 학회 학술사업 관리, 연구과제 및 회의 총무 등 학회 제반적인 업무를 담당할 직원을 채용한다. 모집인원은 1명으로, 계약직 형태로 고용되며 추후 정규직원으로 전환 가능하다. 전문대 졸업 이상의 학력 소지자를 선발하며, 우대사항으로는 컴퓨터 관리 및 프로그램(MS-Office 등) 활용 능력, 관련 직무 경력(1년 이상), 컨벤션 및 관리 업무 능력 등이 있다. 채용은 서류전형>실무면접>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오는 16일(수)까지 담당자 이메일(conference@kics.or.kr)로 접수 가능하다.

◆한국원자력의학원

한국원자력의학원에서 간호 간병 통합서비스 직원을 채용한다. 모집직종은 간호조무직과 간병지원인력이다. 간호조무직은 병동 간호 보조 업무를 담당하며, 학력은 불문하나 지원자에게 간호조무사 자격증 소지를 필수로 요한다. 간병지원인력은 환자의 이동 및 물품관리 보조, 각종 전달 및 이송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일로 중졸 이상인 자(혹은 그와 동등한 자격이 인정되는 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응급구조사 자격증 소지자의 경우 우대한다. 간호조무사의 경우 전형절차는 1차 서류전형>2차 면접전형>신체검사>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되는데 반해, 간병지원인력은 1차 필기시험전형(국어/일반 상식)>2차 면접전형>신체검사>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오는 17일(목)까지 담당자 이메일(job@kirams.re.kr)로 접수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