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왠지 모르게 끌리는 사람의 30가지 비밀
[신간] 왠지 모르게 끌리는 사람의 30가지 비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지일보=이혜림 기자] 자신도 모르게 시선이 가는 사람이 있다. 그 사람의 외모 때문이 아니다. 당당한 태도와 자신감 넘치는 표정, 설득력 있는 언변 등이 사람을 이끈다. 꿈은 잘 때나 꾸는 거라고 생각하던 보통 아줌마에서 단 몇 년 만에 최고의 강사가 된 저자의 노하우가 이 책에 담았다.

저자는 삶은 때가 되면 밥 먹고 숨을 쉬며 사는 것이 전부였다.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무엇을 잘하는지 궁금해 하지 않았고 궁금하지도 않았다. 저자에겐 이루고 싶은 꿈도, 도전해야 할 목표도 없었던 것이다. 그런 그녀가 자신의 꿈이 무엇인지 궁금해 하면서 삶이 크게 변화했다.

“경력도 없고, 젊지도 않았어요. 돈이 많았던 것도 아니죠. 하지만 꿈이 있었죠. 그리고 그 꿈을 이루고 싶다는 간절한 열망이 있었습니다. 살다보면 도저히 깨지지 않는 유리벽에 부딪치곤 하죠. 다른 사람들이 행복하게 사는 것도 보이고 조금만 더 하면 저 건너가 훤히 보이는 유리벽이요. 유리벽에 꽝하고 부딪혀 쓰러진 분들께 꼭 말해주고 싶어요. 당신은 그 유리벽 너머로 갈 수 있다고. 제가 그렇게 했듯 이요.”

 

박숙희 지음 / 라온북 펴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예지 2017-08-03 12:21:06
당당한 태도와 자신감 넘치는 표정, 설득력 있는 언변이 사람을 끌리게 만드는데 내게 부족한 부분 키워가야겠네요ㅎ

하지현 2017-07-24 19:47:31
좋아 좋아 유리벽 그것이 문제 였어
유리벽 그까짓 것 깨 보는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