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8일 ‘중국 파워블로거 초청 행사’의 첫 일정으로 서울 강서구 아시아나타운을 방문한 중국 파워블로거들과 아시아나항공 문명영 여객본부장(앞 열 왼쪽 여섯 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아시아나항공)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17~20일 3박 4일간 중국인 파워블로거들을 초청해 아시아나항공 본사 및 서울 관광명소 방문 행사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들 방한단은 지난 18일에 서울시 강서구 오정로 아시아나항공 본사 및 인천국제공항 제2격납고를 방문해 ▲A350 시뮬레이터 및 종합통제센터 견학 ▲캐빈승무원 서비스교육 체험 ▲항공기 정비 현장 견학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아울러 19일부터는 ▲북촌한옥마을 ▲한강크루즈 등 서울의 관광명소를 방문해 한국의 전통 문화와 도시 색채를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참가자들은 중국 내 온라인과 SNS 중심으로 영향력을 발휘하는 파워블로거들로 올해 2월 아시아나항공 중국 SNS계정의 모집공고를 통해 희망신청서와 사연 등을 제출한 후 선발됐다.

이들은 행사에 참여하며 경험한 내용을 본인의 블로그에 실시간으로 업로드하고, 행사 종료 후에는 중국 내에서 SNS를 활용한 아시아나항공 및 한국 알리기 활동에 나선다.

아시아나항공은 현재 중국 24개 도시, 32개 노선의 여객편을 운항하는 등 적극적인 중국 노선 개척을 통해 시장을 확대하고, ‘아름다운 교실’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양국 관광 시장 활성화에 기여해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