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가 9일 방송 3사에서 발표한 국회 헌정기념관에 마련된 국민의당 개표상황실에 방문해 사실상 패배를 인정하는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박지원 “패배, 깨끗하게 인정… 반성할 것은 반성”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가 9일 열린 ‘제19대 대통령 선거’에서 사실상 패배를 인정했다.

이날 오후 10시 30분께 안 후보는 국회 헌정기념관에 마련된 국민의당 개표상황실을 방문해 “국민의 선택을 겸허히 받아들이겠다”며 “변화에 부응하기에는 많이 부족했다”고 밝혔다.

그는 “대한민국이 새 대통령과 함께 미래로 나아가길 희망한다. 지지해주신 국민 여러분, 당원, 당직자 여러분께도 감사드린다”면서 “대한민국의 변화와 미래를 위해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후 안 후보는 추가 입장과 질문을 받지 않고 그대로 퇴장했다. 
박지원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은 기자들과 만나 “사실상 출구조사와 현재의 개표상황을 볼때 패배를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며 “내일 선대위를 소집해 후보와 함께 입장을 밝힐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 위원장은 ‘대선에서 부족한 점이 무엇인 것 같은가’라는 질문에 “패배했으면 깨끗하게 인정하면 되는 것”이라고 일축했다. 

그러면서 “당에서 분석할 것은 분석하고, 인정할 것은 인정하고, 개혁할 것은 개혁하고, 반성할 것은 반성하겠다”고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