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천지=전형민 기자] 19일 이명박 대통령이 ‘천안함 침몰 사고’와 관련 “군 통수권자인 대통령으로서 천안함 침몰 원인을 끝까지 낱낱이 밝혀내 단호히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아침 TV 방송을 통해 생중계된 ‘천안함 희생 장병 추모 연설’에서 그는 “무한한 책임과 아픔을 통감하면서 살아있을 때 불러보지 못했던 사랑하는 우리 장병들의 이름을 마지막으로 불러본다”며 희생 장병들의 이름과 관등성명을 한 명씩 호명했다.

이 대통령은 “대통령의 호명에 여러분 한 사람 한사람이 우렁차게 복창하는 소리가 제 귀에 들리는 듯하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이어 이 대통령은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보다 강한 정신력”이라며 “우리 군대를 더욱 강하게 만들고 철통같은 안보로 나라를 지키겠다”고 말했다.

그는 “통일이 되고 이 땅에 진정한 평화와 번영이 오면 우리 국민들은 여러분의 희생을 다시 한 번 기억할 것”이라며 “당신들이 사랑했던 조국은 여러분을 결코 잊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이 대통령은 “우리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아 이 어려움을 이겨내자”며 “이것이 남아 있는 우리들이 장병들의 희생을 진정으로 기리고 그 뜻에 보답하는 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대통령은 ‘천안함 침몰 사고’의 수습을 위해 여당과 야3당 대표를 청와대로 초청, 오찬 회동을 갖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