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천지=장요한 기자] 최근 잇단 비리로 비판을 받고 있는 서울시교육청이 학교장 인사권 등 교육감에게 집중된 권한을 분산시켜 인사비리를 뿌리 뽑겠다며 올해부터 100% 학교장 공모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서울시 교육청은 우선 8월 명예퇴직이 예정된 초교 47곳, 중고교 30곳 등 77개 국공립 초·중·고교 학교장을 모두 초빙형 교장공모제로 뽑기로 했다.

또 최근 적발된 비리관련자를 전원 교육 현장에서 퇴출시키고, 앞으로는 교원직 인사 등 교육계 인사에 있어 인사청탁자 명단을 공개해 사전에 인사비리의 소지를 없애겠다는 방침이다.

22일 서울시교육청 이성희 교육감 권한대행은 기자회견을 갖고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서울교육발전종합대책’을 발표했다.

시교육청은 교육감 권한대행을 단장으로 한 서울교육발전추진단을 구성, 비리근절과 교육력 제고를 위한 10분야 제도개선 TF팀을 구성할 예정이다.

매년 전국에서 최하위권에 머무는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와 관련해서는 각 지역교육청과 학교가 학력수준 도달 목표를 설정토록 하는 ‘기초학습부진 학생 제도 운동’을 전개하도록 하는 방안도 내놨다.

이날 이성희 권한대행은 최근 불거진 서울교육계 비리에 대해 사과의 말을 전하며 교직사회에 일하는 분위기를 불어넣는 차원에서 학교 수업이 있는 1·3·5주 토요일에는 본청, 지역교육청 및 직속기관 직원들의 토요근무를 부활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