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장통합 직전총회장 채영남 목사. ⓒ천지일보(뉴스천지)DB

[천지일보=박완희 기자] 한장총이 채영남(예장통합 직전총회장) 목사를 신임 대표회장으로 추대했다.

한국장로교총연합회(한장총)는 29일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서 제34차 정기총회를 열고, 채영남·유중현(예장대신 증경총회장) 목사를 신임 대표회장과 상임회장으로 각각 추대했다.

채영남 신임 대표회장은 취임사에서 “패러다임을 성장·부흥에서 회복·참여로 대전환해야 하는 시기”라며 “이는 개혁교회의 정신이자 신학이고 하나님의 명령”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도자부터 회개·윤리의식 등을 강화해 (한국교회를) 거룩하게 하는 데 힘쓸 것 ▲한국교회의 화해·일치를 위해 노력하고 소외된 작은 자들의 이웃이 될 수 있도록 힘쓸 것 ▲오직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패러다임의 대전환을 결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등을 다짐했다.

유중현 신임 상임회장은 ▲한국 장로교회의 정체성 확립에 힘쓸 것 ▲각 교단 간 형평성을 고려할 것 ▲영성 회복 운동에 앞장서고 미자립교회와 선교사들을 위한 일에 최선을 다할 것 등을 결의했다.

백남선 직전 대표회장은 1년간 한장총을 섬겨 오면서 각각의 교회·교단만으로는 대사회적 현안에 적절히 대처할 수 없기에 한국교회 연합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절실히 느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장총이 한국교회가 연합하는 데 더욱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고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장총은 내년 주요 사업에 대해 ▲자랑스러운 장로교인 500선을 발간 ▲종교개혁 500주년 국제대회(Refo 500)에 참가 ▲제6회 장로교신학대학교 찬양제를 개최 ▲제9회 ‘장로교의 날’ 개최 ▲한국 장로교회 ‘5천 기도단’ 활동 ▲지도자 개혁운동 전개 ▲사회복지 등 추진할 것을 밝혔다.

한장총은 신임 대표회장·상임회장 외에도 임원·총무 및 감사 인준과 상임위원장 15명, 특별위원장 6명 등을 임명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