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일부 개신교 목사와 사업적 성향의 변호사, 좌익 강제 개종자들이 납치감금 주도

▲ 납치감금된 통일교신자가 '도와 달라'는 메모를 통해 구조를 요청하고 있다.(사진제공: 통일교)

[뉴스천지=이길상 기자] 최근 통일교는 일본 내에서 벌어지고 있는 통일교인 납치감금 사건에 대해 강력 대처를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통일교 측의 강력 대응 방침에 따라 ‘일본 통일교인 납치감금으로 인한 한국 인권피해자 대책위원회(이하 인권대책위)’ 대표 50여 명은 오는 23일 오후 2시에 일본대사관 앞에서 일본 전통의상인 ‘기모노’를 입고 납치감금에 대한 공포로 일본을 가지 못하는 절박한 상황을 알리는 기자회견과 납치감금 관련 사진 등을 전시할 계획이다. 또한 납치감금 문제 해결을 요청하는 탄원서를 일본대사관에 제출할 계획도 세워놓고 있다. 인권대책위 대표들은 일본인 여성들로 한국인과 결혼한 통일교 신자들이다.

통일교 측은 “종교적 자유가 헌법에 보장된 일본에서 통일교인 납치감금 사건이 자행되고 있다”며 “신앙이 다르다는 이유로 일본의 일부 개신교 목사와 사업적 성향의 변호사, 좌익 강제 개종업자들이 주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일본에서 발생한 납치감금 사건으로 인한 피해자는 1966년 첫 납치 사건 이후 4300여 명에 이르는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통일교 측은 전하고 있다.

▲ 12년 5개월 동안 납치감금됐다가 지난 2008년 탈출한 고토 토오루 씨. (사진제공: 통일교)

납치감금 피해자 중 한 사람인 일본인 고토 토오루 씨는 12년 5개월 동안 감옥 같은 방에서 날마다 매를 맞고 욕을 먹는 등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생지옥 생활을 했으며 그 결과 신장이 182㎝인 고토 씨의 2008년(탈출 당시) 몸무게는 39㎏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통일교 측은 고토 씨의 사건을 계기로 납치감금으로 인한 인권 문제를 본격적으로 제기하게 됐다고 전했다.

통일교 측은 “고토 씨 사건 외에도 수많은 피해 사례가 있으며 피해자 대부분은 PTSD(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강렬한 공포를 수반한 체험 뒤에 일어나는 정신적인 혼란상태)나 우울증 등의 후유증에 시달리고 있다”면서 “이런 불법적이고 비도덕적 범죄 행위는 씻을 수 없는 상처로 남았다”고 밝혔다.

한국에 살고 있는 통일교 일본인 여성은 대략 7000명이다. 이들 중 300명 정도는 납치감금 됐다가 탈출한 여성이고 200여 명은 납치될까 불안해 친정인 일본에 가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인권대책위가 확인한 결과에 의하면 일본에 가지 못하는 여성들의 이유가 하나같이 납치될 때 일본경찰에 신고를 해도 무관심 했다는 것과 납치됐다가 탈출한 부인들이 경찰에 신고해도 가족 간의 문제라며 전혀 반응이 없었다는 점이다.

이에 인권대책위는 일본대사에게 적극적인 대책을 수립해 줄 것을 촉구하며 탄원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통일교 측에 의하면 현재 전 세계 120여 개국에서 일본 납치감금 사건에 대해 공식적으로 문제를 제기하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월터 폰트로이 목사(전 워싱턴 하원의원)를 중심으로 일본 인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활동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고 한다.

통일교 측은 “일본에서 일어나고 있는 납치감금 사건이 단순한 가족 간의 문제와 종교 간의 문제가 아니라 헌법에 보장된 개인의 인권을 탄압하는 문제”라고 재차 강조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