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민아 기자] 청와대 개입의혹이 제기된 미르·K스포츠재단 관련 고발사건을 수사하는 검찰이 두 재단 관계자의 전화 통화 조회를 위한 영장을 발부받은 것으로 20일 전해졌다. 여기에는 K스포츠재단의 자금 80억원이 최순실씨에게 흘러간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최씨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이날 검찰은 재단의 설립 경위를 확인하고자 설립 허가를 관장하는 문화체육관광부 국장급 관계자 2명을 참고인으로 불러 조사했다.

앞서 시민단체 투기자본감시센터는 두 재단의 설립과 모금 등에 청와대가 부당 개입했다는 의혹을 밝혀달라며 비선 실세로 지목된 최씨와 함께 안종범 청와대 정책조정수석,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 등을 검찰에 고발한 바 있다.

최씨는 이사장 임명 등 재단 인사에 관여하는 등 대기업들이 800억원대 거금을 출연해 설립한 미르·K스포츠 재단을 사유화하려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국민의당 이동섭 의원이 지난달 열린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 당시 언급한 내용에 따르면 최순실씨는 박근혜 대통령과 언니 동생하고 지내는 사이라며 박 대통령에게 최순실씨는 오장육부라고 언론 인터뷰 기사를 인용해 전했다.

현재 최씨는 딸 정유라씨와 함께 외국에 체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이 통화내역 확보를 위해 영장을 발부하는 등의 움직임을 보임에 따라 본격적인 수사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날 박 대통령은 청와대 수석비서관회의에서 미르·K스포츠 재단 설립과 최순실 관련 의혹에 대해 9분가량 언급했다. 박 대통령은 “만약 어느 누구라도 재단과 관련해 자금 유용 등 불법행위를 저질렀다면 엄정히 처벌받아야 한다”면서 퇴임 후를 대비해 두 재단이 만들어졌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