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누리당 김성태 의원. ⓒ천지일보(뉴스천지)DB

“경제 재도약, 개헌 없인 불가능”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새누리당 김성태 의원이 11일 “내년 상반기 재보궐 선거일인 4월 12일을 개헌 투표일로 정하자”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날 정치권에서 논의되고 있는 개헌 시점과 관련해 이같이 밝히고 “변화한 시대의 흐름에 따라가기 위해 이제 대통령이 대승적인 결단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지난 1987년에 개정된 지금의 헌법도 ‘군사정권 종식’과 ‘대통령 직선’이라는 시대적 사명을 갖고 탄생했지만, 21세기 대한민국의 현실과 다양성을 담아내기엔 턱없이 부족하다”며 “이제는 87년 체제를 뛰어넘는 대한민국의 혁신과 정치의 개혁, 경제의 재도약을 이뤄내야 하는데, 개헌이 뒷받침되지 않고서는 불가능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현재 우리 사회에는 개헌이 전제되지 않고서는 그 논의 자체를 이어갈 수 없는 문제들이 산적해 있다”고 말했다. 

새누리당 비주류 대권주자인 김무성 전 대표 측근으로 분류되는 김 의원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환경에 걸친 우리 사회 모든 분야에서 이제 더 이상 개헌논의를 뒷전에 미뤄둘 시간도 명분도 없는 상황에 직면했다”며 개헌의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김 의원은 “서슬이 시퍼렇던 전두환 정권에서도 개헌은 이뤄졌다”면서 “개헌은 이제 국민이 바라는 시대정신인 만큼 박근혜 대통령이 나서고, 정부가 나서서 구체적인 로드맵을 제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마침 내년 4월 12일, 보궐선거가 이미 예정돼 있는 만큼, 그 때로 개헌 투표일을 삼아 로드맵을 짜야 한다”고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