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해임건의안 처리와 관련해 정세균 국회의장 사퇴를 요구하며 단식농성에 들어간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가 26일 오후 국회 대표실에서 의원들의 지지방문을 받고 정진석 원내대표, 정갑윤 전 국회부의장 등과 구호를 외치고 있다.(사진 오른쪽부터 이정현, 정진석, 정갑윤) (출처: 연합뉴스)

이재정 “여론을 호도하는 약자 코스프레는 그만”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야당 의원들이 26일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해임건의안과 관련해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가 단식 농성에 들어간 것에 대해 “웃기도 민망한 개그”라고 비꼬았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원내대변인은 이 대표의 단식에 대해 이같이 말하고 “더 늦기 전에, 더 망가지기 전에 돌아오라. 길이 아니면 돌아서라”고 촉구했다.

이 대변인은 “새누리당이 무리수를 두면서까지 지키려는 것은 부적격 장관 김재수만이 아닌듯하다”며 “각종 게이트 의혹 및 총체적 경제 난국의 책임자, 주범들을 두둔하기 위해 국정감사 보이콧을 이용한다. 여론을 호도하는 약자 코스프레를 그만하라”고 비판했다.

같은 당 정청래 의원은 트위터에서 ‘단식선배로서 이정현 대표께’라는 글을 통해 “단식을 웬만큼 해선 누가 알아주지도 않는다. 날이 갈수록 외로운 나와의 싸움”이라면서 “건강이 제일 중요하니 정말 힘들면 중단하라. 인간적인 조언이다”고 말했다.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살다 보니 별 희한한 일도 본다. 집권여당 대표가 무기한 단식농성이란다”며 “대통령껜 말 한마디 못하고, 국회의장을 향해 무기한 단식이라 코미디 개그”라고 비꼬았다.

이용호 원내대변인은 “소는 누가 키우라는 말인가”라며 “이러다가 야당이 말을 듣지 않는다고 대통령께서 단식하는 사태가 생기지 말라는 법도 없을 것 같아 우려된다”고 밝혔다.

정의당 김종대 원내대변인은 서면브리핑에서 “본회의장에서 밥 먹을 시간을 달라고 40분 동안 떼쓰더니, 이제는 결정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밥을 굶겠다는 으름장을 놓고 있다”며 “정당이 이래선 안 된다. 국민으로부터 봉급을 받았으면 밥값은 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새누리당은 이 대표의 무기한 단식 농성에 이어 ‘정세균 의장 사퇴 관철’ 비상대책위원회를 출범시켰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