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위소득 40% 이하 만1세 미만 영아 가구 대상

[천지일보 광주=김도은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가 저소득층 가정의 아이 양육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아이 낳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만1세 미만의 영아를 둔 기준 중위소득 40% 이하(3인 가구 기준, 월평균 소득 약 143만원)의 가정으로 기저귀는 월 6만 4000원과 조제분유는 월 8만6000원을 지원한다.

단 조제분유는 보건복지부에서 지정한 산모의 질병코드 분류에 의한 산모의 사망·질병(항암치료, 방사선치료 등)으로 인해 모유 수유가 불가능한 경우만 해당된다.

출생신고 후 신청이 가능하며 출생일로부터 60일 이내 신청할 경우 12개월분의 금액을 모두 지원받을 수 있지만 60일을 초과한 후 신청할 경우 만 12개월까지 남은 기간에 한해 월 단위로 지원된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포인트로 지급되며 G마켓, 옥션, 우체국쇼핑몰, 지정 나들가게 등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김명권 보건소장은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사업을 통해 양육비 부담을 경감시켜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많은 저소득층 가정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