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한나라당 내 친박(친박근혜)계가 13일부터 시작하는 설연휴를 앞두고 이번 주 `세종시 총공세'에 나설 예정이다.

세종시 수정안이 발표(1월11일)된 지 한 달째를 맞는데다, 여론의 흐름을 결정할 설 연휴가 시작되는 만큼 수정안의 문제점을 더욱 확실히 드러낼 필요성이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

여기에는 최근 수정안 찬성 여론이 눈에 띄게 하락하고 있다는 판단도 작용한 듯하다.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의 지난 4일 조사 결과, 세종시 수정안과 원안에 찬성하는 비율은 34.7% 대 37.2%로 원안 추진 의견이 수정안 추진을 다소 앞섰다.

지난달 21일과 29일 조사에서 수정안 추진 의견이 9.1% 포인트와 3.5% 포인트 앞선 것과는 확연히 달라진 흐름이다.

무엇보다 친박계는 8일부터 사흘간 다시 이어지는 국회 대정부질문을 최대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세종시 전도사'인 정운찬 국무총리가 4-5일 이틀간 대정부질문에 답변하는 과정에서 세종시 수정안의 허점과 졸속이 많이 드러난 만큼 남은 기간 화력을 퍼부어 수정안을 주저앉히겠다는 것이다.

박근혜 전 대표가 고군분투하고 대변인격인 이정현 의원, 비서실장을 지낸 유정복 의원 정도만이 힘을 보탰던 `세종시 대전'에서도 친박계 의원들의 가세가 본격화할 전망이다.

지난 3일 권태신 국무실장이 친이(친이명박)계 토론회에서 "`원안대로 하면 사회주의 도시'라고 한다"고 언급하고, 정 총리가 4일 대정부질문에서 "자기 정치집단의 보스가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세종시 찬반 입장이) 달라져 안타깝다"며 박 전 대표를 공개 비판한 것이 계기가 됐다.

여기에 정 총리의 `보스 발언'을 계기로 일부 친박 강경파들이 야당의 총리 해임건의안에 동조 의사를 내비친 것도 전투력 고취의 요인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분당' 위험을 내포하는 만큼 현실화하기는 힘들 것으로 보이지만, 정 총리에 대한 `경고성 메시지'라는 점에서 친박계가 더 똘똘 뭉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이정현 의원은 "이번 주가 세종시 정국 1단계의 성패를 가늠하는 가장 중요한 기간이 될 것으로 보여 대정부질문 등을 통해 수정안의 문제점을 더욱 공론화할 것"이라며 "이렇게 되면 전체 인구의 절반 가량을 차지하는 수도권 시민들이 설 연휴 귀향해서 수정안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체감하고 올라오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