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SSM법안 2월 임시국회 처리 요청

(서울=연합뉴스) 정부와 한나라당은 3일 세종시 수정법안을 2월 임시국회가 끝난 뒤인 3월에 국회에 제출키로 했다.

안상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귀빈식당에서 열린 고위당정협의회에서 "2월 임시국회가 끝난 뒤 그 문제(세종시 문제)를 따로 다루도록 해달라"며 정부측에 세종시 수정법안의 3월 제출을 공식 요구했다.

이에 따라 세종시 수정법안은 입법예고와 법제처 심사 등을 거쳐 이르면 다음달 초께 제출될 것으로 보인다.

한나라당은 이 기간 세종시법을 둘러싼 당내 갈등을 진화하고 충청권 여론을 돌리는 데 주력할 것으로 알려졌다.

안 원내대표는 또 "금주나 내주 초 여야 원내대표 회담을 열어 2월 임시국회 운영방안을 협의할 예정"이라면서 "이번 국회에서 서민과 지역, 미래를 위한 중점법안을 처리할 것이며 국회 선진화, 사법제도 개선, 행정구역 개편 등 3대 개혁과제를 처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회의에서 정부는 기업형 슈퍼마켓(SSM)의 출점제한을 담은 유통산업발전법안이 조속히 처리되지 않으면 중소 유통업체들이 타격을 받는다며 이 법안의 2월 임시국회 처리를 요청했다고 조해진 한나라당 대변인이 전했다.

당정은 희망근로사업과 관련, 사업계획과 농어촌 인력수요간 불일치가 발생하는만큼 이를 현장에서 조정할 수 있도록 기초단체장에게 일정한 재량권을 부여하는 방안을 검토키로 했다.

당정은 또 일자리 창출.유지, 서민 살리기, 지역경제 활성화, 국가경쟁력 강화, 위헌.헌법불합치 관련법 등과 관련해 114건의 법안을 선정, 이번 임시국회에서 처리키로 했다.

회의에는 당에서 정몽준 대표와 안상수 원내대표를 비롯해 최고위원 및 주요당직자, 정조위원장단, 국회 상임위 위원장 및 간사 등이, 정부에서는 정운찬 총리와 기획재정.외교통상.법무.국방.행정안전.지식경제.특임 장관 등이, 청와대에서는 박형준 정무수석과 박재완 국정기획수석 등이 참석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