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경기=배성주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7일 경기도의회 새누리당 이승철 대표의원을 비롯한 의원들이 누리과정 관련 도교육청을 항의 방문한 데 대해 “예산심의 사항을 교육청에 찾아와 시위를 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며 불편한 입장을 밝혔다.

이날 새누리당 의원들은 이재정 교육감에게 누리과정 예산 편성 관련 항의서한문을 전달하고 본관 앞에서 ‘누리과정예산 미편성! 직무유기 이재정교육감 물러나라!’는 내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새누리당의원들은 “유치원 및 어린이집 누리과정 예산을 규정에 따라 성실하게 집행·편성하고, 정부에 책임을 전가하는 기만 행위를 즉각 중지하라”고 촉구했다.

또한 “교육감은 정치적 쇼를 즉각 중단하고, 직무유기를 일삼는다면 즉각 사퇴하라”고 주장했다.

이에 도교육청은 보도자료를 통해 “현재 올해 경기도교육청 예산안은 의회 심의과정에 있으므로, 유치원 누리과정 예산삭감 등의 문제는 의회 안에서 토의를 통해 결정하면 되고, 교육청은 그 결과를 존중할 것”이며 “집행부로서 예산안 문제는 양당 간의 협의를 통해 원만히 처리돼 사상초유의 예산불성립 사태가 조속한 시일 내에 해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히 “누리과정 관련 예산위기는 공교육 전체를 위협하고 있다”며 “법률에 의해 한정된 교부금을 증액하거나 별도의 국고지원 없이 1조원이 넘는 누리과정을 편성, 집행하라는 것은 결국 경기도 180만명의 학생들에게 돌아갈 교육비를 그만큼 줄이라는 얘기이고 공교육을 포기하라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강조했다.

또한 “새누리당 도의원들이 선거를 통해 선출되었듯 경기도교육감은 1280만 경기도민의 선택으로 선출된 대표”라며 “‘정치쇼’ ‘사퇴’ 등 주장은 민주주의 기본에 어긋나는 비교육적인 일로 대단히 유감스럽다”고 말했다.

한편 새누리당이 경기도교육청의 입장에 이의제기를 한다면 의회의 권위를 존중해 언제든 성실히 입장을 밝힐 것이라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