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룡영화제 ★들의 말말말… 유아인 수상소감 “청심환을 먹고 왔다” (사진출처: 청룡영화제 방송 캡처)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제36회 청룡영화상이 26일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열렸다. 이날 별들의 주옥같은 멘트들을 ‘말말말’로 모아봤다

유아인 “어이가 없네”

이날 유아인과 문정희는 신인남우상 시상자로 무대에 올랐다.

문정희는 유아인에게 ‘베테랑’의 명대사 ‘어이가 없네’를 부탁했다. 유아인은 “무대 울렁증이 있다”며 “무대에서 이런 걸 시키다니 어이가 없네”라고 너스레를 떨어 눈길을 끌었다.

또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유아인은 “이런 무대에 잘 어울리는 성격이 아니라 굉장히 긴장하고 오늘도 청심환을 먹고 왔다”며 “이 상이 제 것이라는 생각이 잘 안 든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저는 항상 부끄럽다. 행복하고 기쁜 순간보다 나서기 싫은 순간들이 더 많은데 항상 부끄러워하는 일로 거울을 보고 매 순간 성장하고 다그치고 또 성장하는 그런 인간, 배우가 되겠다. 제 마음 속에 떠오르는 분들 모두 감사하고 사랑한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정현 “다양성 영화 사랑받길”

이날 여우주연상은 이정현이 수상했다.

이정현은 “쟁쟁한 선배님이 계셔서 수상 생각을 못했다. 너무 작은 영화였다”며 울컥했다. 이정현은 “‘꽃잎’으로 1996년 오고 20년 만에 왔다. 즐기다가 가려고 했는데 상 주셔서 감사하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이정현은 “이것을 기회로 다양성 영화들이 좀 더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다. 한국 영화가 더 발전 됐으면 좋겠다”며 말해 눈길을 끌었다.

◆김혜수 “요즘 여신들이 워낙 많아서”

이날 유준상은 함께 MC로 호흡을 맞추게 된 김혜수에게 “청룡의 여인”이라며 “정말 아름답다”고 칭찬했다. 이에 김혜수는 “요즘 여신들이 워낙 많아서”라며 “ 여신이라는 호칭은 익숙하지 않지만 들으니까 기분은 좋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오달수 “조진웅씨 부축을 받아야 할 것 같아요”

오달수는 이날 ‘국제시장’으로 남우조연상을 수상했다. 그는 “다리도 떨리고 머리도 하얗고 조진웅 부축을 받아야 할 것 같다”며 함께 남우조연상 후보에 올랐던 조진웅을 재치있게 언급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이런 큰 상은 처음이다. 윤제균 감독님, 우리 스태프 분들 감사드린다. 친구로 있어준 우리 황정민에게도 감사드린다”고 말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전혜진 “여보, 미안해. 오늘 좀 늦을 것 같아”

전혜진은 이날 ‘사도’로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 전혜진은 “20대 초반부터 연기를 시작했다. 여배우라는 타이틀이 저한테는 어울리지 않는다고 고민했었다. ‘사도’를 찍고 난 뒤부터 모든 걸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감사히 여기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전혜진은 남편 이선균에게 “여보, 미안해. 오늘 좀 늦을 것 같아”라고 덧붙여 좌중을 폭소케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