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일 오후 강원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도정질의에 답변을 하던 중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갑자기 현기증을 일으키며 쓰러지자 측근들이 부축하고 있다. (사진출처: 뉴시스)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새누리당은 16일 강원도의회 도정 질의에 대한 답변 중 의식을 잃고 쓰러져 과로·과음 논란을 일으킨 최문순 강원지사에게 지사직 사퇴를 요구했다.

이장우 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브리핑을 열고 “최문순 지사가 진심으로 반성한다면 이에 대한 책임을 지고 즉각 도지사직에서 내려와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대변인은 “최 지사가 오늘 사과문을 발표했는데 만취상태였음을 인정하면서도 ‘공직자의 품위를 손상하거나 도정질의에 참석하지 못할 정도로 음주를 하지는 않았다’고 변명했다”며 “도대체 어느 정도의 만취여야 공직자의 품위가 손상되지 않는 것인지 궁금하다”고 비판했다.

이어 “술에 완전히 취한 것이라면 추태 중의 추태인 것이고, 건강에 문제가 있어서 그런 것이라면 강원도민의 수장으로서 자격박탈돼야 할 심각한 사유에 해당한다”고 지적했다.

이 대변인은 또 “강원도를 전국적인 웃음거리로 만든 도지사의 행태는 비난 받아 마땅하고 지방자치사에 큰 오점으로 남을 것”이라며 “선출직 공직자의 낯부끄러운 만취행위로 훼손된 150만 도민들의 명예 또한 짧은 사과문 한 장으로 회복될 수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