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유영선 기자] 신격호 롯데그룹 총괄회장이 차남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에게 “감시하지 마라”며 엄중 경고하고 나섰다.

신동주 전 부회장이 설립한 SDJ코퍼레이션은 16일 보도자료를 내고 “신격호 총괄회장이 신동빈 회장에게 신 총괄회장의 집무실에 배치한 직원 해산과 폐쇄회로(CC)TV 철거 등 6가지 사안에 대해 통보하고 이에 불응할 경우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SDJ코퍼레이션이 공개한 신격호 총괄회장의 친필 서명이 담긴 내용증명 통고서에는 신 총괄회장의 6가지 요구사안이 담겼다.

6가지 요구사안은 ▲총괄회장인 본인의 즉각적인 원대복귀와 명예회복에 필요한 조치를 할 것 ▲신동빈 회장을 포함해 불법적인 경영권 탈취에 가담한 임원들의 전원 해임과 관련자들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을 추궁할 것 ▲총괄회장의 집무실 주변에 배치해 놓은 직원들을 즉시 해산 조치하고 CCTV를 전부 철거할 것 등이다.

이와 함께 ▲향후 장남 신동주 SDJ코퍼레이션 회장이 본인의 거소 및 지원인력에 대한 관리를 총괄하 게 할 것 ▲본인의 승낙이 있는 자의 통신 및 방문 등 본인과의 소통행위에 대한 일체의 방해 행위를 금할 것 ▲‘아버지가 정신적으로 이상하다느니, 정상적인 의사결정 능력이 없다’하는 등의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 행위를 즉각 중단하고, 사과 등 명예회복에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 등의 내용이 담겼다.

신 총괄회장은 “(요구사항에) 응하지 않는 경우 이를 본인에 대한 불법 감금행위로 간주할 것”이라며 “만약 불응하는 경우, 민형사상 책임을 엄히 물을 것이므로 즉각 조치를 취하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