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진세 롯데그룹 대외협력단장 총괄사장이 16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신격호 총괄회장이 집무실 주변 폐쇄회로 텔레비전TV(CCTV) 철거 등을 요구하는 친필서명이 담긴 통고서를 보낸 데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롯데그룹이 신동주 전 일본 롯데홀딩스 부회장에 대해 “신 전 부회장 측이 고령의 총괄회장을 이용해 분쟁과 논란을 초래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소진세 롯데그룹 대외협력단장(사장)은 이날 오후 롯데호텔 36층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롯데는 고령의 총괄회장님의 신변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확인되지 않은 제 3자의 출입을 통제했을 뿐, 총괄회장 거처의 출입을 제한하거나 가족들의 방문을 통제한 적”이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소 사장은 이어 “오히려 신 전 부회장 측이 가족 이외의 확인되지 않은 제 3자를 대동하고 출입하면서 인터뷰와 회장님 명의의 문서를 만들고 동영상을 제작하는 등 등 고령의 총괄회장을 이용해 분쟁과 논란을 초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총괄회장 거처에 설치된 CCTV는 이미 수년 전에 총괄회장 지시에 따라 설치된 것”이라며 “또한 롯데는 고령으로 병약하신 총괄회장을 늘 염려해왔으며 ‘정신이상자’라는 말로 매도한 적 없다”고 반박했다.

소 사장은 “신 전 부회장은 총괄회장의 명예를 명분 삼아 이러한 행위를 하고 있으나 총괄회장의 사진, 녹취록, 동영상 등을 의도적으로 노출하는 것이 과연 총괄회장의 명예를 위한 것인지 의문스럽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롯데는 기업지배구조 개선 및 투명성 강화 등을 국민과 약속했으며 현재 롯데에 중요한 건 이를 지켜나가는 것”이라며 “신 전 부회장은 롯데가 한 개인이나 일가가 소유한 사유물이 아닌, 임직원과 주주, 국민이 함께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필히 인지하고 소모적인 논란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소 사장은 또 롯데호텔 집무실 관할권을 놓고 신 전 부회장과 마찰이 빚어진 것에 대해 “신 전 부회장 측이 사전 협의도 없이 불시에 호텔을 찾아와 투숙객이 있는 호텔 영업을 방해하는 등 논란을 조성했다”고 주장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