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4.03.22.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4.03.22.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가 26일 “국민의힘으로 돌아가 정치할 생각이 전혀 없다”며 “개혁신당이 윤석열 정권을 심판할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개혁신당 주요 멤버들이 다시 국민의힘으로 돌아가서 정치를 하지 않겠느냐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다”며 “당 대표로서 전혀 그럴 계획이 없다”고 이같이 말했다.

그는 윤석열 정부에 대해 “지난 2년 동안 신나게 권력을 휘두르고 지금 와서 갑자기 표를 달라며 생색내는 게 문제”라며 “윤 대통령께서 권력을 많이 가졌을 때 좀 더 겸손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에 대해서 이 대표는 “처음 등장했을 때 황교안 대표와 공유하는 부분이 너무 많은 것 같다고 말씀드렸다”며 “본인이 능동적 판단을 하지 않고 누군가가 짜준 동선과 메시지로 선거를 치르다 지금의 어려움을 겪게 된 것”이라고 전했다.

개혁신당의 현 상황에 대해선 “실제로 보수 성향의 유권자 중 이미 상당수가 이탈했고, 정권 심판의 구호상 가장 선명하다고 볼 수 있는 민주당까지 넘어가 지금 보수 성향의 유권자들이 갈 곳을 잃은 게 아닌가 이런 생각을 한다”고 말했다.

이어 “결국에는 민주당이 과거에 득한 지지율보다 총선에서 더 나오고 있는 상황도 나온다, 저는 이렇게 보고 있다”며 “그러면 그 표는 어디에서 낫겠느냐고 했을 때, 윤 정부에 실망했기 때문에 가장 강하게 돌아선 표들이 결국 민주당까지 정착하지 않았나, 이런 생각”이라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결국 윤 정부에 대한 실망감이 너무 크기에, 윤 정부를 가장 세게 심판할 수 있는 곳이 어딘지에 대한 경쟁을 하고 있다”며 “아무래도 거대 정당에 대해 좀 더 강한 심판력이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있는 것 같다”고 분석했다.

그는 “천하람 위원장부터 저까지 해서 모두 지금까지 방송이나 여러 토론을 통해 아프게 윤 정부의 잘못을 지적했다”며 “(그런)사람들이 원내에 진입하는 게 훨씬 더 정권 심판에 유리하다는 점을 계속 어필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재명 대표와 윤석열 대통령의 약간 치킨게임 같은 정치가 3년째 이어지고 있다”며 “저는 미래의 문제, 예를 들어 연금개혁부터 병역부족 문제, 저출산 고령화에 따른 복지 문제, 이런 걸 제때 저희가 건드리지 않으면 결국 일본의 잃어버린 30년이나 여러 유럽병이라고 하는 문제를 겪는 유럽 국가처럼 장기침체에 빠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렇기에 그게 두렵지 않도록 당당하게 정치하라고 그러면 저는 이런 부분을 용기있게 다루는 개혁신당이 조금 더 많은 지지를 얻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