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목포 현충공원서
제9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

전라남도가 22일 목포 현충공원에서 제9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서해수호 55용사의 희생과 헌신을 기렸다. (제공: 전남도청) ⓒ천지일보 2024.03.23.
전라남도가 22일 목포 현충공원에서 제9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서해수호 55용사의 희생과 헌신을 기렸다. (제공: 전남도청) ⓒ천지일보 2024.03.23.

[천지일보 전남=김미정 기자] 전라남도가 22일 목포 현충공원에서 제9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서해수호 55용사의 희생과 헌신을 기렸다.

기념식에는 명창환 전남도 행정부지사와 이연득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전남도지부장, 보훈단체장, 김경률 해군제3함대사령관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영웅들이 지켜낸 서해바다! 영원히 지켜나갈 대한민국!’이란 슬로건 아래 진행된 기념식은 군악대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국민의례, 헌화 및 분향, 기념사, 3함대와 목포시립합창단의 기념공연이 진행됐다. 이어 3함대 장병 4명, 대한민국상이군경회 1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특히 서해수호 55용사의 헌신을 기억하기 위해 목포 문태고 학생 대표 2명이 이들의 사진을 배경으로 이름을 하나하나 부르는 롤콜 시간을 가져 참석자들의 눈시울을 적셨다.

기념식은 서해수호의 날을 위해 만든 창작곡 ‘서해의 별이 되어’ 기념공연으로 마무리됐다. 해군·해병대의 서해수호 의지와 다짐을 담은 노래로 3함대 군악대의 선도로 참석자들이 함께했다.

명창환 부지사는 기념사에서 “서해수호 영웅의 애국심 덕분에 이 땅의 자유와 평화가 계속될 수 있었다”며 “조국을 위해 목숨을 바친 애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뜻을 널리 알리고 예우에 더욱 정성을 쏟겠다”고 말했다.

서해수호의 날은 제2연평해전, 천안함 피격, 연평도 포격전 등 북한의 도발에 맞서 서해수호를 위해 희생한 호국영웅을 추모하고, 국민의 안보의식을 결집하기 위해 2016년부터 매년 3월 넷째 주 금요일로 지정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