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18일 서부지구 포병부대 초대형방사포 사격훈련을 지도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9일 보도했다. 2024.3.19
(평양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18일 서부지구 포병부대 초대형방사포 사격훈련을 지도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9일 보도했다. 2024.3.19

[천지일보=김성완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18일 남한 전역을 타격권으로 두는 초대형방사포의 사격훈련을 지도했다.

19일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훈련의 목적은 600㎜ 방사포병구분대들의 불의적인 기동과 일제사격을 통해 무기체계의 위력과 실전 능력을 확증하는 데 있었다”고 보도했다.

통신은 초대형방사포 6발이 일제히 발사돼 함경북도 길주군 앞바다의 무인도 ‘알섬’으로 보이는 목표물을 명중시키는 사진과 김 위원장이 방사포탄의 정확하고 강한 타격력에 만족했다고 밝히고 주먹을 쥐고 웃는 김 위원장 사진을 실었다.

통신에 따르면 일제사격 이후 목표 상공 설정 고도에서의 초대형방사포탄 공중 폭발 모의시험도 진행됐다.

김 위원장은 “600㎜ 초대형 방사포들은 다른 효과적이면서 파괴적인 공격수단들과 함께 우리 무력의 핵심 중추 타격 수단으로서의 전략적 임무를 수행하게 되는 것만큼 그를 중핵으로 해 포병 무력의 현대화를 계속 힘 있게 다그쳐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적들에게 무력 충돌이 일어나고 전쟁이 벌어진다면 재앙적인 후과를 피할 길 없다는 인식을 더 굳혀놓을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우리는 우리 군대가 보유한 파괴적인 공격수단들이 상시 적의 수도와 군사력 구조를 붕괴시킬 수 있는 완비된 태세로써 전쟁 가능성을 차단하고 억제하는 자기의 사명 수행에 더욱 철저해야 한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초대형방사포가 전쟁 준비에서 차지하는 지위와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포병 무력의 현대화를 계속해 나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통신은 김 위원장이 포병 무력 강화와 포병 전쟁 준비 완성을 위한 중대 전략 과업들을 제시했다고 전했다. 다만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