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선 승리한 조인철 후보에 축하 인사 전해
“민주당 재건 위해 할 수 있는 일 찾겠다”

더불어민주당 송갑석(서구갑) 의원. (제공: 송갑석 사무소) ⓒ천지일보 2024.03.14.
더불어민주당 송갑석(서구갑) 의원. (제공: 송갑석 사무소) ⓒ천지일보 2024.03.14.

[천지일보 광주=이미애 기자] 더불어민주당 송갑석(서구 갑) 의원이 “경선 결과에 대해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송 의원은 14일 기자회견을 통해 “경선에 승리한 조인철 후보님께 축하인사를 전한다”며 “여전히 민주당 승리를 위해 일해나가겠다”고 했다.

그는 “현역교체 바람, 비명횡사, 하위 20% 핸디캡이라는 삼중고 속에서도 끝까지 함께 고군분투했던 광주시민과 당원동지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좋은 결과로 보답하지 못해 송구하다”라고 전했다.

송 의원은 “많은 이들이 투표율과 득표율 등 경선 결과를 석연치 않게 생각하고 있지만 깨끗이 승복하겠다”며 “재심은 신청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여전히 저는 제 처지보다 민주당의 패배를 걱정한다. 송갑석은 패배했지만, 민주당은 승리해야 한다. 주어진 자리에서 민주당의 승리와 윤석열 정권 심판을 위해 온몸을 던지겠다. 민주당 재건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찾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무등산 방공포대와 광주 군공항 이전, 서구 도심융합특구 조성, 호남 초광역경제공동체 구상 등의 과제들을 마무리하지 못해 아쉽지만 광주의 22대 국회의원들이 훌륭히 해낼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