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수기·포스터 부문 보건복지부장관상, 강원특별자치도 교육감상 등 시상

(제공: 대한적십자사)
(제공: 대한적십자사)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가 내달 26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2024년도 대한민국 헌혈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 헌혈공모전은 헌혈을 주제로 한 콘텐츠 공모를 통해 국민들에게 헌혈의 필요성을 알리고 헌혈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자 지난 2009년에 시작했으며, 올해로 15번째를 맞이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동영상, 수기, 포스터 3개 부문의 헌혈관련 콘텐츠를 공모하는 ▲‘동영상’ 부문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헌혈홍보 동영상을 ▲‘수기’ 부문은 실제 수혈 경험을 바탕으로 한 미담사례를 공모하며 ▲‘포스터’ 부문은 헌혈을 장려하는 내용의 작품을 일반인과 초·중·고 교급별로 구분해 공모한다.

수상작은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5월 중 선정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 강원특별자치도 교육감상, 대한적십자사 회장상, 혈액관리본부장상 등이 수여되고, 부상으로는 총 3천여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헌혈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수상작은 국민 헌혈 참여 장려를 위한 신문광고, 옥외광고, SNS 콘텐츠 등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헌혈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