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기업 기획전 참여기업 모집 포스터. (제공: 용인시산업진흥원)
용인기업 기획전 참여기업 모집 포스터. (제공: 용인시산업진흥원)

[천지일보 용인=류지민 기자] 용인시산업진흥원이 용인 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해 온라인 플랫폼인 티몬과 협력, 용인기업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용인기업 기획전은 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한자리에 모아 온라인 플랫폼에 입점·판매를 지원해 유통 판로를 확보하는 사업으로 오는 4~11월 운영한다.

이번 기획전에 입점하는 기업들은 운영 기간 배너 등의 온라인 홍보와 최대 50% 할인쿠폰을 지원받을 수 있다. 판매 실적이 우수한 업체에게는 라이브커머스(실시간 판매)를 추가로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타임딜 등의 온라인 홍보를 크게 확대할 계획이다.

기획전 참여기업 모집은 오는 22일까지이며,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용인기업지원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 사업은 진흥원이 3년째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지난해는 용인기업 37개사의 83개 제품 입점을 지원해 7억 3000만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이 중 경자네식구들은 온라인 기획전 입점을 통해 매출 30억대의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등 지원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배명곤 진흥원장은 “온라인 시장이 소비생활의 큰 비중을 차지함에 따라 중소기업의 유통 판로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해졌다”며 “매년 달라지는 시장 변화에 대응하며 더 많은 용인기업들이 판로를 개척하고 확보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