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미래 김종민 공동대표가 8일 국회 소통관에서 세종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새로운미래 김종민 공동대표가 8일 국회 소통관에서 세종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새로운미래 김종민 공동대표가 8일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에서 세종갑 지역구에 출마를 선언했다. 김 공동대표는 “새로운 대안, 민주주의 재건의 불씨가 필요하다”며 “그 불씨를 세종에서부터 다시 살리겠다”고 강조했다.

김 공동대표는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래전부터 있던 충청대망론은 단지 충청 출신 대통령 만들자는 정도의 얘기가 아니다”며 “대한민국 정치 이대로 안 된다, 한번 바꿔보자는 간절한 꿈이 담겨 있다”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 “대결과 적대의 싸우는 정치에서 일하는 정치로 바꿔야 한다, 영남과 호남, 보수와 진보로 국민을 갈라놓는 정치에서 국민통합의 정치로 바꿔야 한다, 우리가 중심을 잡아야 한다는 정치개혁의 꿈이 충청과 중원의 절박한 민심이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 오래된 꿈을 이루기 위해 김종민이 대한민국의 심장, 충청의 심장 세종으로 간다”며 “제 개인의 3선을 넘어 민주주의 재건, 일하는 정치, 국민통합 정치, 그 불씨를 살려내기 위해 신정치1번지 세종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고 덧붙였다.

김 공동대표는 “노무현의 못다 이룬 꿈을 이루려고 한다”며 “2004년 행정수도 이전 위헌결정이 나던 당시 노 대통령의 모습을 아직도 잊을 수 없다”고 밝혔다. 김 공동대표는 노무현 대통령 시절 청와대 대변인을 지냈다.

이어 “노무현의 꿈, 행정수도 완성은 반드시 이뤄내야 한다”며 “세종시 발전, 세종시민들의 삶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단순히 세종시 발전을 위하는 일만은 아니다”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서 꼭 필요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 턱 밑까지 치고 올라온 지방소멸 위기를 막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하다”며 “대한민국이 선진연방국가로 가는 데 꼭 필요한 미래전략”이라고 했다.

김 공동대표는 “윤석열 정권을 심판해야 한다. 윤석열 정권의 독단, 독선, 독주로 대한민국이 위기”이라며 “이재명의 민주당 역시 개인 방탄정치, 패권정치, 기득권 정치의 길로 치닫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번 총선에서 이 기득권 정치를 심판하지 못하면 민주주의와 민생, 우리의 미래는 더 심각한 위기에 빠질 것이 분명하다”며 “윤석열 정권으로 대한민국 미래가 있는가, 이재명당으로 윤석열 정권을 심판할 수 있는가, 우리는 이 질문을 피해갈 수 없다”고 말했다.

또한 “대한민국의 중심 세종에서 흔들리는 중원의 민심을 다시 결집시켜 기득권 정치 혁파, 민주주의 재건, 일 잘하는 정치의 꿈을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