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시흥갯골축제 추진위원회 위촉식 개최. (제공: 시흥시청) ⓒ천지일보 2024.03.08.
제19회 시흥갯골축제 추진위원회 위촉식 개최. (제공: 시흥시청) ⓒ천지일보 2024.03.08.

[천지일보 시흥=김정자 기자] 경기 시흥시가 시를 대표하는 축제인 ‘시흥갯골축제’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갈 제19회 시흥갯골축제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지난 5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는 시흥갯골축제 추진위원회 위촉식과 함께 제1차 정례회의가 진행됐다.

이번 제19회 시흥갯골축제 추진위원회는 축제·교육·문화예술·청년·ESG 분야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와 시민 대표자를 추천받아 총 11명으로 구성했다.

축제 추진위원회는 축제의 효율적인 추진과 활성화를 위한 자문역할을 맡으며 올해 말까지 활동을 펼친다.

이번 1차 회의에서는 오는 9월에 열리는 ‘제19회 시흥갯골축제’의 개최 일자를 확정했다. 축제는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사흘간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진행된다.

이날 선출된 위원들은 성공적인 축제를 이끌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시흥갯골축제추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된 이재환 위원장은 “여러 분야의 전문가 위원들과 시흥갯골축제의 정체성을 지키고, 성공적인 축제를 운영할 수 있도록 역량을 모으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