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YBM 한국TOEIC위원회는 ‘2016 ISU 4대륙 피겨선수권 대회(4CC, 2016 ISU Four Continents Figure Skating Championships)’에 참여할 대학생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국제빙산연맹이 주최하는 2016 4대륙 피겨선수권 대회는 매년 ISU연맹의 승인을 받은 아프리카, 남북아메리카, 아시아, 오세아니아의 유명 피겨스케이팅 선수들이 참가하는 국제 대회다. 2016년 대회는 내년 2월 16일부터 21일까지 대만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한국TOEIC위원회는 이번 대회 자원봉사자 모집 총괄 기관인 대만 천신(Chunshin Ltd.)사로부터 한국 대학생 자원봉사 선발에 필요한 한국어 접수 사이트 위탁을 받아 운영을 하며, 최종 선발은 대만 천신에서 담당한다.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만 18세 이상의 대학생(휴학생 포함) 중 TOEIC 750점 이상 또는 TOEIC Speaking 140점 이상(2013년 10월 1일 이후)의 성적 보유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류전형 및 인터뷰 등을 거쳐 최종 선발된 2인의 자원봉사자는 행사통역, 번역, 접수, 안내, 언론, 방송, 보안, 통제 등 여러 분야에서 각국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일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대만 왕복항공권 및 숙박권, 자원봉사 인증서 등의 혜택도 제공받게 된다.

이번 4대륙 피겨선수권 대회 자원봉사 1차 서류접수는 오는 11월 25일까지며, 홈페이지(www.toeic.co.kr 또는 www.toeicspeaking.co.kr)에서 지원 가능하다.

한국TOEIC위원회 관계자는 “4대륙 피겨선수권 대회는 세계 유명 스포츠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세계적 대회”라며 “세계 스포츠 대회를 가까이서 지켜보고 다양한 국가의 자원봉사자들과 의미 있는 교류 및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에 꼭 도전해 보라”고 독려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