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의 사돈이 운영하는 업체가 원전비리를 저질렀지만, 아무런 제재를 받지 않고 한수원에 부품을 납품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소속 정의당 김제남 의원은 한수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엔케이 관련자료와 ‘공급자효력정지업체’ ‘부정당업자’ 현황을 분석해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6일 밝혔다.

김 의원에 따르면, 김 대표의 사돈이 운영하는 ㈜엔케이는 신고리 1·2호기와 신월성 1·2호기에 자체 제작한 결함이 있는 수소실린더를 납품했으며, 2009~2010년에 한빛 1~4호기와 신고리 3·4호기에 성능이 위조된 불꽃감지기를 납품한 것으로 드러났다.

그러나 공급자효력 정지나 부정당업자의 제재를 받기는커녕 경찰조사가 시작된 지난해 7월 이후에도 한수원으로부터 3건을 수주해 납품했다.

김 대표의 사돈인 박윤소 대표가 운영하는 ㈜엔케이의 경우, 한수원은 결함과 성능위조 사실을 확인한 지 15개월이 지났지만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고 있다.

수사당국도 이번 사건에 대해 15개월 동안 수사를 진행 중일 뿐 검찰송치 등의 조치를 하지 않고 있다.

김 의원은 “지난 2013년 원전비리 수사에서 검찰은 중간수사 발표까지 100여일간 김종신 한수원 전 사장, 한전 부사장 등 43명을 구속 기소하고, 박영준 전 지식경제부 제2차관 등 54명을 불구속 기소하는 등 총 97명을 기소한 것과 대조된다”고 지적했다.

또한 “㈜엔케이는 수소저장장치 분야의 유명업체이고, 계약서상에 고압수소실린더에는 용접부가 없어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음에도 일부 실린더를 용접해서 납품했다는 것은 고의적으로 한수원을 기망한 것”이라며 “이 사실을 확인한 한수원이 당연히 따라야 할 제재를 하지 않는 것은 막강 권력인 김무성 대표로부터 모종의 압력이 있는 것이 아닌지 의혹이 있다”고 주장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