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 건강 모니터링에 최적”

최태원 SK 회장(오른쪽)와 노태문 삼성전자 MX부문 사업부장(사장)이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4가 개막한 26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피라 그란 비아 전시장에서 삼성전자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2024.02.26.
최태원 SK 회장(오른쪽)와 노태문 삼성전자 MX부문 사업부장(사장)이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4가 개막한 26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피라 그란 비아 전시장에서 삼성전자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뉴시스) 2024.02.26.

[천지일보 바르셀로나=김정필·정다준 기자] 최태원 SK 회장이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을 만난 자리에서 스마트폰 갤럭시 S24를 사용하고 있다고 26일(현지시간) 밝혔다.

최 회장은 이날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4’에 참관해 노 사장과 삼성전자 부스를 둘러보며 이같이 말했다.

최 회장은 AI가 접목된 갤럭시 S24 시리즈와 ‘갤럭시 링’을 체험하면서 25분간 주요 전시품을 둘러봤다. 이에 노 사장은 갤럭시 S24의 AI 문서 요약 기능과 문서 번역 기능을 시연하는 것을 보여주며 “신기능과 통번역 기능 모두 온디바이스 AI 엔진을 써서 구현했다”고 소개했다.

나이토그래피 체험관에서는 최 회장이 카메라 렌즈가 뭐냐고 묻자 노 사장이 “소니 (렌즈) 2개, 삼성 LSI 2개가 들어갔다”고 답했다. 최 회장은 갤럭시S24 관련 노 사장의 설명을 들으며 고개를 끄덕이거나 웃음을 지어 보이기도 했다.

이번에 처음 전시된 ‘갤럭시 링’을 본 최 회장은 전화가 가능한지, 반지로 디자인한 이유가 무엇인지 물었다. 노 사장은 “전화 기능까지는 아직 안 된다. 헬스 모니터링을 통해 자기의 건강 정보를 볼 수 있다”며 “항상 부담 없이 차고 있으면서 장시간 착용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건강 정보를 놓치지 않고 모니터링하는 데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해서 링 형태가 최적이라고 생각했다”고 답했다.

부스 투어 후 노 사장은 갤럭시 링에 대해 “열심히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며 “올해 내로 잘 준비해 소개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