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과대 부총장·학장에게 협조 요청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23일 40개 의과대학 부총장·학장과의 영상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제공: 교육부) ⓒ천지일보 2024.02.23.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23일 40개 의과대학 부총장·학장과의 영상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제공: 교육부) ⓒ천지일보 2024.02.23.

[천지일보=홍보영 기자]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23일 의대 증원과 관련해 “정원 배정의 원칙은 비수도권 의과대학을 중심으로 집중 배정하되, 각 대학의 제출 수요와 지역 의료 및 필수 의료지원 필요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 부총리는 이날 40개 의과대학 부총장·학장 영상간담회를 통해 “교육부는 어제, 의과대학을 운영하는 40개 대학에 의대 증원 신청 공문을 발송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교육부는 대학별로 취합된 결과를 바탕으로 배정 규모를 확정하고 대학에 안내할 예정이다.

또 이 부총리는 전공의 집단행동과 관련해 의과대학 부총장과 학장에게 적극적인 협조를 구했다. 그는 “의료대란으로 치닫는 현 상황을 우리 국민들은 매우 불안하게 주시하고 있다”며 “이 가운데 미래의료의 주역인 의대생들의 단체행동은 그 어떤 사유로도 정당화되기 어렵다. 학생들이 동맹휴학 결의를 거두고, 수업 현장으로 돌아가 정상적인 학사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간곡히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부총장님들을 비롯해 학교 측에서 학생 대표 면담과 학생·학부모 대상 설명 등을 통해 학생들이 잘못된 선택으로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주시고, 다시 한 번 철저한 학사 관리를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