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까지 참가 업체 모집

수원시청 전경. (제공: 수원시) ⓒ천지일보 2022.07.01
수원시청 전경. (제공: 수원시) ⓒ천지일보 2022.07.01

[천지일보 수원=류지민 기자] 수원시가 국내·외 박람회에 참가하는 중소제조기업에 참가 비용 일부를 지원한다.

시는 오는 29일까지 ‘2024 중소제조기업 국내·외 박람회 개별참가 지원 사업’에 참가할 관내 기업을 모집한다.

중소제조기업 국내·외 박람회 개별참가 지원사업은 수원시 소재 중소제조기업이 전문 박람회에 개별적으로 참가하면 비용 일부를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국내 박람회 참가 기업에는 부스 임차비·장치비·홍보비를 기업당 최대 300만원 지원한다. 올해 총 14개 기업을 지원하고, 상반기에 7개 기업을 모집한다.

국회 박람회 개별참가 지원 사업을 수출 개척을 추진하는 중소제조기업이 신청할 수 있다. 국회 박람회 부스 임차비·장치비·편도 운송비를 기업당 800만워까지 지원하며, 5개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박람회 참가 후 15일 이내에 지원금 지급 신청을 하고, 정산용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서류를 검토한 후 신청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정산된다.

신청은 수원시 홈페이지 ‘시정소식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중소제조기업이 국내·외에서 열리는 박람회에 적극적으로 참가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기업이 꼭 필요한 지원 시책을 마련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