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가 다음달 3일까지 온·오프라인 소비자패널 ‘케리포터’를 모집한다. (제공: 케이뱅크)
케이뱅크가 다음달 3일까지 온·오프라인 소비자패널 ‘케리포터’를 모집한다. (제공: 케이뱅크)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케이뱅크가 다음달 3일까지 온·오프라인 소비자패널 ‘케리포터’를 모집한다.

이번 소비자패널은 오는 3월 8일부터 12월말까지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활동하며 고객 최우선 가치와 생활 속 금융 전반에 대한 의견을 제안할 예정이다.

케이뱅크는 그간 온라인 활동을 중심으로 소비자패널을 운영해왔지만 올해부터는 오프라인 활동을 추가해 확대 운영한다. 

온라인 활동은 ▲금융소비자보호 아이디어 제안 ▲금융상품·서비스 개선점 도출 ▲UX‧UI 사용자 환경 개선의견 건의 ▲새로운 금융정책 관련 제언 등 과제를 수행한다. 특히 케이뱅크가 출시 준비중인 다양한 신상품과 서비스를 먼저 체험해보고 리뷰하는 활동도 진행한다.

오프라인 활동의 경우 소비자패널 발대식을 비롯해 온라인 활동 시 수행한 과제를 모여서 토론하는 간담회와 시상식 등을 실시한다.

케이뱅크는 소비자패널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과제 건당 40만원의 격려금을 지급한다. 또 간담회를 개최해 우수과제에 대해 소정의 상금을 지급하고, 연말 시상식에서는 최대 100만원의 상금을 전달한다. 이외에도 은행장 명의 활동 증명서와 상장을 수여하며, 우수 패널에게는 활동기간 연장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케이뱅크 고객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모집공고는 케이뱅크 앱과 인터넷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생활 속 케이뱅크라는 새로운 비전을 실천하기 위해 소비자패널을 확대 운영하며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경청하기로 했다”며 “금융에 관심 있는 케이뱅크 고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