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자 분기별 10명 선정

5만원권 온누리상품권 제공

공익제보 이벤트 안내 포스터. (제공: 한국도로공사) ⓒ천지일보 2024.02.13.
공익제보 이벤트 안내 포스터. (제공: 한국도로공사) ⓒ천지일보 2024.02.13.

[천지일보=송해인 기자] 한국도로공사가 고속도로 교통안전을 위한 공익제보(사고, 노면잡물) 활성화를 위해 공익제보 우수고객 대상 사은품 제공 이벤트를 올해까지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공익제보 감사 이벤트는 분기별 최다 건수 제보자 10명을 선정해 온누리상품권 5만원권을 지급하고 개인 위치정보 제공에 동의한 일반 제보자 중 월 150명을 추첨해 커피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도로공사는 지난 2020년부터 공익제보자 감사 이벤트를 추진해 왔다. 이벤트 시행 후 공익제보 건수가 35% 증가했으며, 인당 최대 제보건수가 253건에서 462건까지 증가하는 등 고속도로 운전 고객의 많은 참여가 있었다.

도로공사 콜센터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일일 평균 만여건이 넘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속도로 운행 중 사고, 노면 잡물 등을 발견하거나 긴급상황이 발생했을 시 도로공사 콜센터 연결 후 ARS 1번 버튼을 누르고 위치정보 제공에 동의하면 가까운 교통상황실로 빠르게 연결돼 필요한 조치를 받을 수 있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고객 여러분의 제보가 빠른 조치로 이어져 교통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되었기에 올해도 감사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제보 상황 발견 시 휴게소 등 안전한 장소에서 콜센터로 제보해 달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