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정 신사점서 ‘김중식 & 소피 오 2인展’ 특별기획전.
갤러리정 신사점서 ‘김중식 & 소피 오 2인展’ 특별기획전.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갤러리정 신사점에서 열리는 특별기획전인 ‘URBAN DREAMERS 3’에서 서양화가 김중식과 소피 오의 2인展이 진행돼 참석자들에게 창조의 영감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오는 14일까지 열린다.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일요일은 휴무다. 장소는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616 신사미타워 갤러리정 신사점이다.

전시회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전시는 무심히 지나치던 우리의 일상 속에서 새로움과 색다름을 느끼고 순간의 감정도 놓치지 않은 소소하면서도 당연한 미학적 사유를 관람객들에게 창조와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선택적 소통이 되는 시간을 선물하고자 했다.

서양화가 김중식의 작품에선 꿈꿔왔던 여인들이 살아 움직인다. ‘라파엘로의 여인’, ‘베르메르의 진주 귀걸이 소녀’, ‘마네의 피리 부는 소년’ 그에게 아침 이슬은, 어린 시절 혼자만이 상상해왔던 동화이자 꿈의 나라이다. 또한 그만의 소우주인 달 항아리 속의 여인들은 강한 생명력과 순수한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다.

사실주의에 근거한 서양화에서 시작한 서양화가 소피 오의 작업은 점차 사실성과 추상성의 경계를 넘나드는 방향으로 전개되고 있다. 구상과 추상이 공존하는 화면에서 형태와 색채의 표현은 돌 가루, 점토, 아교, 먹물, 모래, 유화, 수채, 아크릴 물감이나 오일 파스텔 등 물성이 다른 여러 재료를 사용해 창작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