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터·입소스 조사 결과 나와
양자 대결서 바이든 34%, 트럼프 40%
다자 대결 땐 바이든 30%, 트럼프 36%

대선 재대결 유력한 바이든(왼쪽)과 트럼프. (출처: 연합뉴스)
대선 재대결 유력한 바이든(왼쪽)과 트럼프.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올해 11월 치러질 미국 대선이 전·현직 대통령의 리턴매치로 치러질 것이 유력해지는 상황 속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조 바이든 대통령과의 양자 및 다자 가상대결에서 각각 6% 포인트 차이로 앞선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로이터·입소스가 지난 22~24일(현지시간) 미국 성인 125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오차범위 ±3%p) 트럼프 전 대통령은 바이든 대통령과의 가상 양자 대결에서 40% 대 34%로 6% 포인트로 우세를 보였다. 6% 포인트는 오차범위에 걸쳐 있는 격차다.

또 무소속 후보 로버트 케네디 주니어를 비롯해 제3후보군을 포함한 가상 다자 대결 조사에서 트럼프 후보는 36%의 지지를 받아 바이든 대통령(30%)에 6%p 앞섰다. 케네디 후보는 8%의 지지율을 기록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달 치러진 공화당 대선 후보 경선인 아이오와 코커스(당원대회)와 뉴햄프셔 프라이머리(예비선거)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하며 대세론을 굳혀가고 있다.

바이든 대통령도 지난 23일 비공식으로 치러진 뉴햄프셔 민주당 프라이머리에서 후보 등록을 안 해 유권자들이 직접 이름을 써넣는 방식으로 경선을 치렀음에도 압도적 표차로 승리해, 큰 이변이 없는 한 민주당 대선 후보로 최종 확정될 것임을 시사했다.

이에 따라 오는 11월 미국 대선은 바이든 대통령과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재대결이 성사될 가능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