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8년 만에 새 PI 공개
새 PI로 ‘변화와 희망’ 강조

24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새 PI 선포식에서 이재명 대표와 홍익표 원내대표 등이 새 로고를 공개하고 있다. 2024.1.24 (출처: 연합뉴스)
24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새 PI 선포식에서 이재명 대표와 홍익표 원내대표 등이 새 로고를 공개하고 있다. 2024.1.24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최수아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24일 ‘민주·미래·희망’을 강조한 새 당 로고와 상징(PI)을 공개했다. 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새 PI는 민주당이 지켜온 가치를 더 확대하고, 국민의 기대 수준에 맞게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 본청에서 ‘새 PI 선포식’을 열고 새로운 당 로고와 상징을 공개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새 PI는 2016년 1월 공개한 첫 PI 이후 8년 만의 변화다.

그는 “수많은 사람의 희생과 헌신으로 차곡차곡 계단을 쌓아왔던 우리의 자랑스러운 민주주의가 위기를 맞고 있다”며 “이 위기를 맞은 민주주의를 지켜내고 우리가 앞으로 더 확대하고 키워나가겠다는 의지를 첫 번째로 담았다”고 강조했다.

또 “희망을 잃고 있는 대표적인 징표가 바로 저출생”이라며 “죽이는 절망과 좌절이 아니라 살리는 희망의 세계로 우리가 함께 가겠다”고 약속했다.

새 PI는 민주당의 연속성과 시대에 맞는 가치의 변화를 동시에 담았다. 새 로고는 기존 로고의 단단한 디자인을 더욱 강화해 국민의 신뢰를 이어가는 민주당, 지난 68년간 이 땅의 민주주의를 지킨 민주당의 정체성을 부각했다.

또 기존 글씨체에서 ‘더불어’는 작게 흘림체로 바꾸고, ‘민주당’ 글자 크기는 키웠다. 이어 배경에 세 가지 색상의 깃발을 배경으로 넣었다. 이 ‘삼색 깃발’의 파랑·보라·초록의 색상은 각각 민주·미래·희망을 상징한다. 펄럭이는 깃발 모양은 시대에 맞게 다양한 가치를 품는 민주당의 모습을 뜻한다.

민주당 한웅현 홍보위원장은 “국민을 살리는 정치를 실현하고 모두가 행복하고 희망을 꿈꾸는 나라를 만들기 위한 민주당의 각오를 담았다”며 “PI 개선은 민주당 리뉴얼의 첫 시작일 뿐”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 민주·미래·희망에 중점을 둔 민주당의 정체성 강화로 올해 총선에서 국민의 지지를 이끌어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로고는 이날 선포식 이후 공식적으로 사용된다.

더불어민주당 새 P.I (로고 및 당 상징). 출처: 더불어민주당 측
더불어민주당 새 P.I (로고 및 당 상징). 출처: 더불어민주당 측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