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남‧대미 대적 투쟁 강화 목적

[서울=뉴시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서울=뉴시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천지일보=김성완 기자] 북한이 전국 각지에 새로 제작한 선전화를 배포·게시하면서 대남‧대미 적개심을 고취시키고 있다.

두 국가 관계'로 규정한 적대적인 남북관계 분위기를 주민들에게 각인시키고 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3일 김정은 노동당 총비서가 지난 15일 열린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0차 회의에서 한 시정연설에서 제시한 과업 관철을 독려하는 '직관 선전물'들이 전국 각지에 집중 게시됐다고 보도했다.

선전화 가운데는 미제와 대한민국 족속들을 무자비하게 짓뭉개버리자, 자위적 국방력 강화, 조국보위는 최대의 애국이다 등 국방력 강화 기조를 부각하고 한미에 대한 대적투쟁을 강화시키는 것들도 포함됐다.

신문은 선전화에 대해 “철천지 원수들에 대한 불같은 증오와 투철한 주적관, 높은 대적관념을 지니고 위대한 연대의 승리자들처럼 우리의 사상과 제도, 사랑하는 조국을 굳건히 수호해나갈 복수자들의 철석의 의지가 그대로 비껴있다”고 설명했다.

북한은 최근 지난해 연말 전원회의와 올해 최고인민회의 결정을 선전하기 위한 선전화를 제작했다고 밝힌 바 있다. 북한은 특히 처음으로 대한민국‘이라는 표현이 담긴 선전화를 만들어 전국에 배포해 게시했는데, 이는 북한이 연말 전원회의에서 주장한 남북관계의 전환을 주민들에게 분명히 각인시키고 체제 결속을 다지기 위한 것으로 해석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